가심비/우리나라2021. 1. 23. 23:02
728x90

경주 라한셀렉트 호텔 조식은 지하 1층 더 플레이트 (The Plate)에서 제공되는데 저녁에는 석식 뷔페도 운영한다고 한다. 조식은 아침 7시부터 10시까지, 가격은 성인 3만 8천원, 소인은 2만 3천원이다. 석식은 지금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주말에만 2부제로 운영하는 듯 하다.

지하임에도 불구하고 전면에 15m의 큰 창들과 좌석 위 높은 천장으로 인해 공간 자체는 답답한 느낌이 들지 않는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강렬한 햇빛 때문에 블라인드를 다 내려놓아서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던 보문호수 전망을 파노라막뷰로 즐길 수가 없었다. 시간이 조금 지나면 블라인드를 올릴까 했는데, 조식 운영 시간이 끝날 때까지 결국 블라인드는 올라가지 않았다. 

더 플레이트

뷔페 종류는 양식과 한식이 잘 섞여있다. 하기 사진은 1/2 또는 1/3 정도만 사진으로 남긴 것이고 실제로 사진은 남기지 못 했지만 연어 샐러드를 포함한 각종 샐러드, 식빵과 프렌치 토스트 등의 빵, 아침이라 맛보지 않았지만 고기 종류, 주스, 우유, 커피 등 음료 등등이 있었다. 즉석에서 조리해주는 음식은 계란과 쌀국수 정도였다. 

생각보다 한식 반찬이 많아서 좋았고, 빵 종류가 다양하지 않다거나 과일 정도가 디저트류의 전부라는 게 좀 아쉬웠다. 그래도 맛있게 잘 먹긴 했다. 

조식

가장 추천하고 싶은 메뉴는 쌀국수다. 소스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어서 취향에 맞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좋았고 무엇보다 국물이 시원해서 좋았다. 전날 술을 마셨던 것도 아닌데 마치 숙취 해소가 되는 느낌이랄까. 아침에 속을 다스릴 수 있어서 좋았다. 

다만 숙박에 포함되는 게 아니라 추가로 조식 가격을 지불해야한다면 그만큼의 값어치를 하는지는 조금 의문이다. 마켓338이 일찍 연다면 그 곳 조식이 더 나을 것 같은데 11시 30분부터 오픈한다. 아침에 다른 식당을 찾아가긴 귀찮고, 뷔페는 끌리지 않는다면, 차라리 룸서비스나 1층 그로서리 편집숍에서 간단하게 빵을 사먹는 게 나을수도 있을 것 같다.

 

★ 정리 & 총평

 

항목 평가 (★★★★★) 코멘트
위치/주변 ★★★★ 보문관광단지 가장자리에 위치. 산책할 겸 도보 가능.
교통 ★★★★ 보문관광단지까지 산책할 겸 도보 가능. 차량 이동 편리.
룸 상태 ★★★★☆ 리노베이션을 해서 방이 크고 깔끔.
친절 ★★★★ 과도하지 않고 절도있게 친절함
조식 ★★★★ 메뉴 다양한 편, 사람이 많아서 정신 없음, 블라인드를 내려놔서 전망은 없음
인터넷 ★★★★★ 빠르고 끊김없음
편의시설 ★★★★☆ 식당, 포토 뮤지엄, 갤러리, 북카페 등 (수영장/사우나 미이용)
추천 ★★★★☆ 경주 보문관광단지에서 기분 내며 호캉스하고 싶으시다면 추천.

 

[숙소] 경주 라한셀렉트 호텔 - 경주나인 / 그로서리샵 / 북카페 / 갤러리

[숙소] 경주 라한셀렉트 호텔 레이크뷰 추천 후기

[숙소] 경주 보문관광단지 코모도 호텔 - 슈페리어 트윈 객실 후기 (Commodore Hotel, Kyeongju)

[맛집] 경주 황리단길 파스타 맛집 - 시즈닝 (Seasoning)

[관광] 경주 야경 보기 좋은 장소 & 산책로 추천

국내 여행기 / 후기 / 에세이 리스트

 

728x90
Posted by 지안 Wise 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