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우리나라2020. 7. 3. 00:02
728x90

위치/주변 : 경주 보문관광단지 한복판, 호수 산책로 접근성 좋음

주소 : 경북 경주시 보문로 422 코모도호텔 (지번 : 신평동 410-2)

<출처 : 네이버 지도>

이전에 경주에 갔을 때 한* 리조트만 몇 번 이용했었는데, 골프장은 가까웠을지 몰라도 호수와 은근히 거리가 있었다. 어차피 관광지 이동은 자동차로 하니까 괜찮긴 했지만, 이번 경주 방문시에는 관광지보다 호텔에서 편안하게 있다가 오고 싶어서 보문관광단지 근처 호텔을 알아보았는데, 코모도 호텔이 당첨이었다. 어디를 가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나처럼 보문관광단지를 중심으로 호텔에서 호수를 바라보고, 호숫가를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타고, 그렇게 편안한 힐링의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힐튼호텔 경주부터 라한셀렉트 경주까지 이어지는 호숫가 호텔들 중 한 군데를 선택하면 편할 것 같다. 

계속 칭찬한 대로 호텔 뒷문 쪽으로 나오면 바로 호숫가로 이어지는 산책로다. 식사는, 멀리 가기 귀찮다면 코모도 호텔에도 음식점들이 있고 근처 다른 숙박 시설에도 여럿 있고, 숙박 시설을 벗어나 근처에도 음식점도 있다. 그런데 요새 SNS에 올라오는 맛집들은 황리단길에 많은 것 같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코모도 호텔은 조식 패키지로 예약했던지라 1층에서 조식도 먹었는데, 기본 한식과 양식 뷔페였다. 음식 종류는 다양하지 않았지만 아침에 가볍게 먹을만 했다. 그리고 나처럼 조식 패키지를 하신 분들이 많았는지, 단체 관광객들이 있었는지, 사람은 많은 편이었다. 

위 : 호수로 이어지는 호텔 뒷편 / 아래 오른쪽 : 엘리베이터 & 복도

 

룸 타입 : 슈페리어 트윈 (세미더블 + 싱글 베드 & 화장실)

코모도 호텔은 경주 보문단지에 있는 호텔에서 첫 특급 호텔이라고 스스로 홍보할 정도로 꽤 오래된 호텔인데, 호숫가에 자리했다는 장점 외에 의외로 방도 꽤 마음에 들었다. 아마 리노베이션을 한 것 같은데, 옛날 호텔이라 방이 넉넉하게 커서 참 마음에 들었다. 최대 성인 3명까지 숙박이 가능한 객실은 많지만, 대부분 싱글 베드 2개가 있어서 엑스트라 베드를 신청해야하는 경우가 많다. 그에 비해 코모도 호텔의 슈페리어 트윈은 세미더블과 싱글 베드가 있어서 2사람 + 1사람이 자기에도 편할 것 같았다 (대신 세미더블에 자는 두 사람은 사이좋게 자야겠지만).

슈페리어 트윈 룸

적당히 넉넉한 사이즈의 화장실에 의외로 욕조는 없었다. 욕조가 충분히 들어갈 수 있을 사이즈였었는데, 조금 아쉽긴 했다. 그래서 그 아쉬운 마음 달래시라고 수영장과 사우나가 있나 보다.

추가 비용을 내고 호수 전망 방을 신청했는데, 7층이라서 그런지 서서 내려다보면 호숫가 산책로(+낮은 건물 옥상?)도 같이 보인다. 그래도 앉아서 보면 푸르른 호수와 초록초록한 산이 병풍처럼 펼쳐져 있다. 조금 더 높은 전망을 원한다면 미리 고층 방을 배정해달라고 요청해봐도 좋을 것 같다. 산과 호수가 같이 보여서 그런가, 나는 7층의 전망도 꽤 기꺼웠던 것 같다 :-)

답답한 요즈음, 경주에서 이런 여유를 느껴보자.

 

★ 정리 & 총평

 

항목 평가 (★★★★★) 코멘트
위치/주변 ★★★ 보문관광단지에 숙박하실 거라면 추천
교통 ★★ 보문관광단지 주변은 도보 가능.
룸 상태 ★★★★ 넉넉한 방 사이즈에 감동. 탁 트인 호수 풍경도 좋다.
친절 ★★★ 친절한 편.
조식 ★★ 기본 메뉴 구비.
인터넷 ★★★ Wifi 무료.
편의시설 ★★ 야외 수영장, 사우나, 마트, 노래방, 유료 스파 등
추천 ★★★ 보문호를 바라보며 편안하게 쉴 가성비 좋은 호텔을 찾으신다면 추천

 

<For Your Information>

웹사이트 : https://www.commodorehotel.co.kr/html/main/

 

코모도호텔 경주

경상북도 경주시 보문로 위치 호텔, 객실 및 레스토랑, 부대시설 소개, 예약 안내.

www.commodorehotel.co.kr

 

2020/07/05 - [가심비/우리나라] - [맛집] 경주 황리단길 파스타 맛집 - 시즈닝 (Seasoning)

2020/04/11 - [가심비/우리나라] - [음식] 양산 원동 미나리 삼겹살 추천

2020/04/26 - [가심비/우리나라] - [숙소] 부산 힐튼 아난티 프라이빗 레지던스 A 후기 (Busan Ananti Private Residence A)

2020/04/10 - [가성비/우리나라] - [숙소] 이비스 앰버서더 부산 해운대 패밀리룸 후기 (ibis Ambassador Busan Haeundae)

 

2020/05/17 - [전체보기] - 국내 여행기 / 후기 / 에세이 리스트

 

 

728x90
Posted by 지안 Wise 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