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심비/우리나라2020. 11. 29. 23:27
728x90

부산을 여러번 방문해도 한번도 가지 않았던 영도로 나를 이끈 두 장의 사진이 있는데, 하나는 태종대에 만발한 수국이고 다른 하나는 숲에 둘러싸인 카페 사진이었다. 태종대는 수국이 피던 때에 잘 다녀왔고, 원래 그 날 사진 속의 카페까지 가봤어야했는데, 그 곳인 줄 알고 찾아간 "신기카페"가 알고 보니 같은 업체에서 운영하는 다른 카페였던 것이다. 어쩐지, 루프탑에서 부산항 대교 야경을 실컷 구경한 뒤에 층층마다 내가 봤던 그 뷰를 찾았는데, 아무리 이쪽 저쪽을 보아도 숲이 보일만한 층이 보이지 않아서 카페가 이전을 한 건가 했다.

"신기카페"를 다녀온 뒤에 알게 되었다. 내가 끌렸던, 숲이 매력적이었던 그 카페는 "신기카페"를 운영하는 "신기산업"이 근처에 운영하는 다른 카페, "신기숲"이라는 것을.

그래서 결국 영도에 다시 걸음하게 되었다. 초록이 가득했던 그 풍경을 한번쯤은 꼭, 직접 눈으로 담고 싶어서 말이다.

(왼쪽부터) 카페 입구,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화장실 옆 책이 있는 공간

"신기카페"보다 윗쪽으로 50여미터정도? 알고보니 조금만 더 올라가면 "신기숲"이 있었다. 송남사라는 절 바로 위에 위치해 있는데 절에 심겨진 나무들이 풍경이 되고 카페 주위에 자라는 나무들이 요람이 되는 듯 카페를 감싸고 있었다. 그렇게 세상 어느 한구석에 오롯이 서 있는 듯한 분위기와 달리 막상 카페에 들어서면 카페 여기저기 가득한 사람들과 그로 인한 소음에 조금 놀라게 될 수도 있다. 적어도 나는 그랬다. 방음 처리를 거의 안 한 것 같았고 덩달아 소리도 웅웅 울리는 듯 하여 아쉬웠다. 풍경에 어울리는 조용한 음악이 흘러나온다면 좋았을텐데, 하는 생각이 드는 건 어쩔 수가 없다.

그래도 큰 창 가득 보이는 숲의 풍경에 마음이 다시 차분해진다. 실내 조명도 어두운 편이라서, 분명 아직 해가 한창 떠 있는 오후 시간이었음에도 왠지 곧 어두워질 것만 같았다. 숲에 둘러싸여 책을 읽어볼까 했었는데, 책을 읽기엔 어둡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대신 계속 밖을 바라봤다. 바람에 나무가 흔들리는 모습, 이파리가 바르르 떨리는 모습, 최근에 이렇게 자연의 호흡을 가까이서 바라본 적이 있었던가 싶었고 그걸 가능하게 하는 카페의 분위기가 좋았던 것 같다. 밖으로 보는 것만으로 아쉬웠는지, 카페 위쪽의 벽을 뚫어 실내로 들여온 나뭇가지도 있었는데, 이미 색이 바랜 것으로 보아 생명력을 잃은 것 같았지만, 그마저도 노란 조명과 어우러져 함께 아름다웠다. 아무래도 잘 온 것 같다.

카페 전경

카페 1층에 앉아있으니 어디선가 어슬렁어슬렁 걸어오는 고양이가 있다. 이 카페에 사는 고양이, "망키"이다. 카페 한켠에 망키의 보금자리가 있다. 낯선 이들을 경계하는 듯 조심스러우면서도 당당하게 자신의 자리에서 쉬기도 하고 먹기도 하고 그렇다. 매일 이 자리에서 숲의 모습을 바라볼 거라고 생각하니 왠지 고양이가 부러워지는, 그런 날이었다.

내가 좋아했던 사진은 2층 화장실 앞쪽에서 찍은 사진이었다. 숲으로 들어가는 액자뷰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위치였는데, 화장실 앞이다보니 오래 앉아있을 장소는 아닌 거 같았고, 대부분 사진을 찍고 자리를 옮기는 것 같았다. 인생샷을 남길만한 곳이니 꼭 가보시길. 그리고 지금은 겨울이라 춥겠지만, 봄여름가을에 이용할 만한 야외 테라스도 있으니 숲의 향기를 느끼고 싶으신 분은 2층 테라스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 단, 산 속이다 보니 모기와 벌레의 습격은 미리 대비를 좀 해야할 것 같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신기숲 터줏대감 고양이 "망키"

 

 

<For Your Information>

운영 시간 : 매일 12p.m.~11p.m. (주문 마감 10p.m.)

주소 : 부산시 영도구 와치로 65 (청학동 산39-14)

출처 : 네이버 지도

 

[카페] 부산 영도 부산항대교 야경이 멋진 루프탑 카페 - 신기카페

[맛집] 부산 영도 피자/파스타 & 뷰 맛집 - 영도우 (Young Dough)

[관광] 부산 태종대의 여름, 수국의 계절 만끽하기

[맛집] 부산 온천장역 모모스 커피 (Momos Coffee) - 2019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 우승~!

국내 여행기 / 후기 / 에세이 리스트

 

728x90
Posted by 지안 Wise 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