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우리나라2020. 7. 17. 00:02
728x90

태종대 방문 후 부산 시내가 아닌 영도의 "영 도우"에서 저녁을 먹게 된 이유는 카페에 가기 위해서 였다. 정확하게는 이 카페가 아니라 "신기산업"이 운영하는 다른 카페였는데, 차가 밀리고 태종대 방문이 늦어지고 배가 고파 음식점을 찾으니 어느새 저녁 시간이 되었다. 찬란한 햇빛을 즐기고 싶었던 카페였던지라 다음에 방문하기로 하고 대신 피자/파스타 음식점 바로 옆에 있는 "신기카페"를 가보았다.

"신기카페"는 지상 5층, 지하 1층의 건물 2~5층을 쓰고 있는데 영 도우와 비슷하게 경사가 있는 모서리 땅에 지어지다 보니 지하 1층 "신기잡화점"은 지하이기도 하고 지상 입구도 있다. 신기잡화점의 맞은 편엔 "도영 분식"이 있다. 간판 위의 귀여운 글씨가 눈에 띄었지만 이 곳은 다음에 방문하기로 했다. 신기잡화점은 카페 올라가는 길에 겸사겸사 둘러봤는데 아기자기한 물품이 많았다. 웹사이트에서 보니 이 곳을 운영하는 신기산업은 정식 무민 라이센스를 획득해서 무민 제품을 만든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에게 추천한다. 

이미 카페로 올라가는 길 1층에 테라스처럼 야경을 즐길 공간이 있다. 1층 높이긴 하지만 워낙 지대가 높기 때문에 부산항대교와 영도 마을을 내려다 볼 수 있다. 카페에 방문할 계획이 없거나, 5층까지 올라갈 엄두가 안 나신다면 (엘리베이터 없다. 아님 혹시 내가 못 찾았나..?;;) 1층에 마련된 공간에서 전망을 즐겨도 좋을 것 같다.

왼쪽 아래 : 신기잡화점 입구, 오른쪽 아래 : 도영분식, 위 : 신기카페 입구 / 층별 안내 출처 : 신기산업 웹사이트

그러나 나는 꾸역꾸역 올라갔다. 3층에도, 4층에도 자리가 많이 남아있었던 것 같지만 기왕 왔으니 꼭대기(?)부터 올라가보기로 했다. 카페 앞 주차장엔 자리가 없어서 영도분식 뒷편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하고 신기잡화점부터 올라갔으니, 나름 7층을 걸어 올라간 셈이다. 오랜만에 이렇게 높이(?) 계단으로 올라간다고 생각하면서 도착한 루프탑은 사람으로 가득 차 있었다. 잠시 입구에 서서 고민을 하며 빠르게 스캔하는데 다행히 한 커플이 자리에서 일어난다. 이렇게 고마울 데가. 대략 3열로 좌석 배치를 해놓았는데 (창가 근처, 중간, 반대편 창가) 야경이 잘 보이는 자리는 회전율이 매우 낮다. 나는 반대편 창가 자리에 앉았는데, 비올 때 천막을 치는지 철제 지지대가 눈에 조금 거슬리긴 했지만, 나름 나무 데크로 층을 높여놔서 뒷열에서 전망을 바라보는 데 큰 지장은 없었다. 

가만히 불빛을 내뿜는 부산항대교와 부산을 바라보았다. 광안리대교와는 또다른 멋이 있다. 광안리대교는 바다와 대교가 시원스럽게 쭉 뻗어 어우러지는데 부산항대교는 부산이라는 도시와 영도라는 섬마을 사이를 이으며 자연스럽게 녹아들어가 있다. 그 앞으로는 둘 사이를 가로지르는 바다와 배도 보이고, 그 뒤로는 푸르른 산과 하늘도 보인다. 이렇게 좋은 곳을 몰랐다니. 주위 사람들에게 어느새 "부산 영도" 전도사처럼 추천을 남발하고 있다. 다음에는 조금 일찍, 노을이 지기 전에 찾아가서 밝은 부산과, 빨갛게 노을이 지는 부산과, 어둑어둑한 부산의 밤을 한꺼번에 즐기고 싶다.

다만 음료의 맛은 솔직히 좀 아쉬웠다. 카페 정책상 1인 1음료를 시켜야만 해서 따뜻한 로열 밀크티와 시원한 까페라떼를 시켰는데, 간단하게 말하면 둘 다 조금 많이, 연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전망과 분위기 맛집이라 맛과 상관없이 그래도 즐겁긴 했으나, 영도우 식사가 만족스러웠던 만큼 (하기 후기 링크 참고) 다음번 방문에는 신기카페 음료가 더 맛있어지길 기대해본다.

 

<For Your Information>

운영시간 : 11a.m.-11p.m. (라스트 오더 10p.m.)

주소 : 부산 영도구 와치로 51번길 2 신기빌딩 2층

출처 : 카카오맵, 신기산업 웹사이트

웹사이트 : http://sinki.co.kr/

 

신기산업

부산 영도구 청학동 위치. 선물 및 사무용품 전문 제조업체. 카페/잡화점 운영

sinki.co.kr

 

2020/07/08 - [가성비/우리나라] - [맛집] 부산 영도 피자/파스타 & 뷰 맛집 - 영도우 (Young Dough)

2020/07/13 - [가심비/우리나라] - [맛집] 부산 온천장역 모모스 커피 (Momos Coffee) - 2019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 우승!

2020/05/05 - [애매모호 or 비추천/우리나라] - [식당] 부산 해운대 음식점 솔직후기 - 나고야식 장어덮밥 해목(海木)

2020/07/11 - [취향의 발견] - [관광] 부산 태종대의 여름, 수국의 계절 만끽하기

2020/05/17 - [전체보기] - 국내 여행기 / 후기 / 에세이 리스트

 

728x90
Posted by 지안 Wise 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