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해운대 거리를 방황하다가 긴 줄을 보고 그 대열에 합류했다가 후회했다. 앞에 분명 10팀 정도가 있다고 안내를 받고 대기를 시작했는데, 노란 불빛으로 분위기가 꽤 좋았고, 날이 선선한 저녁 시간이었고, 술을 파는 음식점이었던지라 회전율이 빠르지 않았다. 30분 정도를 예상했으나, 1시간 20여분만에 자리에 앉을 수 있었고, 이미 텐동 재료가 다 떨어져서 주문할 수가 없었다.

추천 메뉴인 장어덮밥과 생연어덮밥을 먹었는데, 그릇에 정갈하게 담겨 나온다. 그런데 기다림의 시간에 비해서 아쉬운 맛이었다. 장어도 크고, 연어도 두꺼웠으나, 밥과 함께 먹으니 생각보다 밋밋했다. 그래서 친절하게 적혀 있었던 '맛있게 먹는 방법'을 정독하며 소스도 뿌려보고 김가루도 넣어보며 이런저런 방법으로 먹어 봤는데, 재료가 입 안에서 다 따로 놀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서 아쉬웠다. 그렇다고 재료 본연의 맛이 뛰어난 것도 아니었다. 일식에 그렇게 까다로운 입맛이 아닌데, 마침 "해목"을 방문했을 때가 일본 여행에서 다녀온지 얼마 안 되어서 그랬었는지, 대기가 길어서 너무 배가 고파서 그랬던 건지, 이유를 알 수가 없다. 아니면 내가 "나고야식" 장어덮밥은 처음 먹어서 그 맛을 모르는 걸수도 있다. 그런데 같이 갔던 사람들도 다 약간 떨떠름한 반응이었던 걸 보면 보편적으로 기대하는 맛집의 수준엔 못 미쳤던 것 같다.

혹시나 다음에 다시 가보게 된다면, 장어덮밥이나 생연어덮밥보다는 텐동을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은 든다.

 

그래도 해운대 맛집이니 방문해보고 싶으시다면, 줄을 서야할 수도 있다는 걸 명심하고 식사시간보다 조금 일찍 방문하길 추천한다. 이미 줄이 길다면, 번호를 남기고 앱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으니 그동안 주변을 구경하자. 점심은 모르겠지만, 저녁은 나처럼 대기 시간이 생각보다 길어질 수도 있으니 (분명 줄 서기 시작할 땐 사진과 같이 환한 이른 저녁이었으나 깜깜한 밤이 되어서야 들어갈 수 있었다) 미리 움직여서 여행 계획에 차질이 없었으면 한다.

 

 

<For Your Information>

연락처 : 051-746-3730

운영시간 : 매일 11a.m. ~ 10p.m. (브레이크 타임 3p.m. ~ 5p.m.)

주소 :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24번길 8

<출처 : 네이버 지도>

 

2020/05/03 - [가성비/우리나라] - [맛집] 부산 기장 맛집 후기 - 풍원장 시골밥상집

2020/05/01 - [가심비/우리나라] - [맛집] 부산 기장 맛집 후기 - 일등가 오리불고기 @ 더 이스트인 부산 (The East In Busan)

2020/05/13 - [가성비/우리나라] - [숙소] 한화리조트 해운대 가족온돌 디럭스 오션뷰 후기 (Hanwha Resort Haeundae)

2020/04/10 - [가성비/우리나라] - [숙소] 이비스 앰버서더 부산 해운대 패밀리룸 후기 (ibis Ambassador Busan Haeundae)

 

그 외 부산 여행기/후기 모음 바로가기

728x90
Posted by 지안 Wise 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