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심비/북미2020. 3. 19. 13:19
728x90

시작하기에 앞서, 지오다노스 피자는 미국의 10여개주에 지점이 있는 프랜차이즈 피자집이다 (웹사이트에 미시간주가 있긴 한데 도시명이 없어서 일단 제외했다). 그런데 굳이 이 유명한 프랜차이즈 음식점을 소개하는 이유는 "맛있기 때문"이다.

시카고 피자가 매우 다른 맛이라는 건 익히 들었지만, 개인적으론 얇디 얇은 뉴욕의 동네 피자를 좋아하기에 이 두꺼운 피자를 무슨 맛으로 먹는지 궁금했다. 그래서 처음엔 동료들을 따라서 동네 피자집에서 시카고 피자를 먹어봤다. 나름 동네 맛집이라고 찾아서 갔는데, 피즈 범벅인 이 피자는 느끼하기만 할 뿐이었다. 그래서, 아, 나는 역시 (미국에서는) 뉴욕 동네 피자가 최고야, 라는 결론을 내렸는데, 지오다노스가 시카고 피자도 매우 맛있다는 걸 내게 알려주었다. 그래서, 혹시 나처럼 처음에 시카고 피자를 실패하신 분이라면, 프랜차이즈가 될 정도로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이 음식점에서도 한번쯤 시카고 피자를 경험해보라고 권하고 싶다.

왼쪽 상단 : 동네 피자집, 오른쪽 상단 및 하단 : Giordano's

모양

시카고 피자는 일단 비주얼이 중요한 것 같다. 사진에서 왼쪽 상단에 위치한 두 장의 사진은 동네 맛집의 시카고 피자다. 조명의 역할도 있겠지만, 피자를 접시에 담아도 그저 좀 두꺼운 피자구나, 하는 느낌뿐이었다.

그러나 지오다노스의 시카고 피자는 치즈가 줄줄 늘어진다. 왜 Deep Dish인지 이해가 갈 만큼. 한조각을 떠주려던 종업원의 팔이 자꾸 높아지는데도 치즈가 쭈우욱 따라오는데, 눈이 그 치즈를 따라가며 생각했다. 이건 맛있을 수 밖에 없다고. 왜 우리나라 속담에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그랬는지 알만한 비주얼이었다.

 

맛 & 양

치즈~치즈~치즈~. 입 안에 치즈 맛이 가득하다. 크러스트도 바삭해서 좋았다. 그런데 여기서 치명적인 단점이 있으니, 치즈 맛이 너무 강하고 한 조각 자체가 두껍고 커서 한 조각 이상 먹기가 힘들다는 것이다 (물론 나는 다시 못 먹을 피자라 생각하고 한 조각 반을 겨우...). 왠만한 피자를 먹을 때 느껴지지 않았던 느끼함도 두번째 조각을 절반 먹어갈 때쯤 좀 느꼈다. 그래서 세 조각은 절대 무리겠구나 하고 깨닫고 깔끔하게 포기했다. 처음 시카고 피자를 드시는 분이라면 평소보다 적게 시켜서 맛을 먼저 보시길 바란다. 나 또한 원래는 기왕 간 김에 피자 맛을 보고 디저트나 사이드 디쉬도 시켜볼까 했는데, 피자 자체의 양이 많아서 결국 피자도 좀 남기고 나왔다. 그러고 매그니피센트 마일 거리를 한참 쏘다녔다...

 

레스토랑 vs. 테이크-아웃 포장

내가 방문한 곳이 관광지 근처에 있다는 특수성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주말 저녁에 가니 대기선이 꽤 길었다. 그래서 어차피 피자이니 테이크-아웃을 해갈까 잠시 고민도 했으나, 어차피 테이크-아웃도 주문 후 20여분 이상을 기다려야한다고 한다. 굽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그래서 그냥 기다리기도 했는데, 피자를 직접 먹어보니 치즈의 퀄리티를 유지하려면 피자가 나오자마자 그 자리에서 먹는 것이 최고일 것 같다. 

 

지오다노스 피자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음식점은 이유가 있다는 걸 알게 해준 곳이었다. 특히 새로운 음식을 시도할 때는 아직 그 음식에 대한 나의 기준이 정립되기 전이다. 그래서 처음 기준을 잡기엔 이러한 대중적인 프랜차이즈가 적절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다음에 누군가 시카고 피자가 처음인 사람과 시카고 피자를 먹게 된다면, 나는 아마 지오다노스부터 찾아볼 것 같다.

 

<For Your Information>

시카고 내에서도 지점이 많으니 동선이 편한 곳으로 가면 된다.

나는 매그니피센트 마일(Magnificent Mile)과 가장 가까운 곳으로 갔다. 

Magninficent Mile 지점 운영시간 : 11a.m.~ 11p.m. (금/토는 12a.m., 지점마다 상이함)

주소 : 730 N Rush St, Chicago, IL 60611

<출처 : Google Maps, 이 지도 안에만 해도 3개의 지점이 있다>

 

음식점 메뉴 첨부 참고 (케이터링 메뉴 별도로 있음)

tr_co.pdf
3.67MB

 

웹사이트 : https://giordanos.com/

 

Chicago's Famous Stuffed Deep Dish Pizza | Giordano's

Giordano’s has been serving Chicago’s famous deep dish pizza since 1974 with more than 50 locations nationwide! Stop by, call, or order online today!

giordanos.com

 

[관광] 시카고 존 핸콕 센터 95층의 시그니쳐 룸 (The Signature Room at the 95th®, John Hankok Center)

[맛집] 시카고에서 칼칼한 라면 국물을~ 라멘-산 (Ramen-San)

[쇼핑] 시카고 디저트 가게 추천 - 딜런스 캔디 바 (Dylan's Candy Bar)

[맛집] 시카고 디저트 가게 후기 - 스프링클스 컵케익 (Sprinkles Cupcakes)

[관광] 시카고 애플 스토어 미시간 애비뉴 (Chicago Apple @ Michigan Avenue)

 

그 외 시카고 여행기/후기/관련 이야기 모음 바로가기

728x90
Posted by 지안 Wise 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