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우리나라2020. 9. 27. 01:20
728x90

다음날 아침 일찍 공항에 가야해서 공항 근처 호텔을 알아보았다. 제주시에는 꽤 많은 호텔이 있는데 비교적 최근에 지어져서 깨끗해 보이는 호텔 시리우스에 1박을 했다. 결론적으로 제주공항 근처의 가성비가 좋은 호텔이라는 생각이 들어 만족했다.

 

룸 타입 : 슈페리어 패밀리룸 (방 1개 - 더블 1, 싱글 1, 화장실) 

룸 타입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온돌룸과 스위트룸을 빼고는 크기도 스타일도 비슷한 것 같다. 방 크기가 조금 작은 느낌이 들었지만, 작아도 갖춰야할 건 오밀조밀하게 다 갖추고 있었다. 싱가포르 호텔 미(Hotel Mi)에 숙박했을 때도 느꼈는데, 최근에 지어지는 호텔들은 방 크기를 작게 빼는 대신 최대한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공간 활용에 공을 쓰는 듯 하다. 여러날 숙박하는 거라면 고민해보겠지만, 하룻밤은 괜찮은 것 같다. 안타깝게도 저층을 배정받아서 맞은 편 다른 건물 전망이었다. 창가에 다가가면 사잇길로 저 멀리 바다가 얼핏 보이기는 했으나 티 테이블 근처 공간이 조금 좁은 느낌이라서 딱히 이용하지 않았다. 

특히 마음에 드는 것은 방 곳곳에 콘센트가 있는 것은 물론이고 침대 옆에 USB C 타입을 포함 3가지 타입의 충전기가 있었다는 것이었다. 침대 스탠드나 따로 갖다둔 화장용 거울 디자인이 깔끔한 객실 디자인과 어울리지 않는 듯 했지만 이용하는 데 전혀 불편하지 않았다.

객실 슬리퍼가 따로 있었고, 화장실의 어메니티도 샴푸, 린스, 바디워스, 바디로션 등 기본적인 건 있었다. 일회용 칫솔과 치약은 없었으니 꼭 챙겨가길 바란다.

 

인터넷 : 저녁에 조금 느려졌으나 쓸만했음

처음에 객실번호로 접속을 한번 해야했고, 저녁에 조금 느려졌으나 전반적으로 쓸만했던 것 같다. 

복도에서 바라본 로비(위)와 복도 전경(아래)

 

실내 수영장 : 7시~9시 운영(마지막 입장 8시), 1인 1회, 자쿠지 있음

12층에 피트니스 센터, 탈의실 및 샤워실, 실내수영장이 같이 있다. 10평 남짓한 작은 사이즈의 피트니스 센터였음에도 우한 코로나때문에 에어컨은 가동 중이었지만 문도 다 열어두어서 그 안에서 운동하면 더울 것 같았다. 그래서 이번엔 패스하기로 했다.

수영장은 투숙기간 중 1인 1회 이용이 가능한 이용권을 따로 준다. 1박 이상 숙박할 계획이라면, 예약 전에 1박당 1회인지, 투숙기간 동안 1회인지 한번 더 확인이 필요할 것 같다. 호텔에서 머물면서 유일하게 서비스가 별로였던 곳이 수영장 체크인 데스크였다. 체온을 재고 객실번호를 적고 들어가는데, 불친절하고 프로세스도 느렸다.

실내 수영장은 전망이 좋았다. 멀리 제주공항이 보이고 그너머로 바다가 보인다. 노을을 즐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구름 때문인지, 아니면 서향이 아니라서 그런지 생각만큼 뚜렷한 노을을 보지는 못 했다. 조금 아쉬웠지만 그래도 색이 변해가는 하늘과 바다를 바라보는 건 좋았다. 요새 유행하는 인피니티 풀은 아니라도 탁 트인 전망을 바라보며 즐기기 좋은 수영장 같다. 사람이 앉아있어서 찍지 못 했지만 한쪽에는 유아용 풀과 자쿠지도 있어서 편안하게 즐길 수도 있다.

수영을 마치고 나오면서 데스크에 요청하면 샤워용 수건을 준다 (입장전에는 주지 않는다). 탈의실에는 샤워실, 드라이기, 샴푸 겸 린스, 바디워시, 그리고 수영복 탈수기도 있어서 간단하게 씻기 괜찮을 것 같다.

 

★ 정리 & 총평

 

항목 평가 (★★★★★) 코멘트
위치/주변 ★★☆ 근처에는 딱히 음식점도, 편의시설도 없음
교통 ★★★ 제주공항 접근성 좋음
룸 상태 ★★★★ 크기는 작았지만 방이 깔끔함. 매트리스도 푹신
친절 ★★★☆ 체크인/아웃 서비스는 괜찮았음. 수영장 출입 체크는 조금 미숙함
조식 - 미이용
인터넷 ★★★☆ 저녁에 속도가 좀 느렸으나 쓸만했음
편의시설 ★★★☆ 제주 시내가 보이는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
추천 ★★★☆ 제주공항 근처에 가성비 좋은 호텔로 추천

 

 

<For Your Informtion>

웹사이트 : www.hotelsirius.co.kr/

 

호텔 시리우스

신축호텔, 공항근처호텔, 가족호텔, 실내수영장, 웨딩, 세미나, 연회장

www.hotelsirius.co.kr

 

[맛집] 제주시 고사리육개장과 반찬들 추천 - 우진해장국

[맛집] 제주공항 & 삼무공원 근처 고기국수 맛집 - 삼무국수

[맛집] 제주도 수제 푸딩 디저트 - 우무 (UMU) 제주시점

[숙소] 제주 신라호텔 후기 1편 - 객실편 (The Shilla, Jeju)

국내 여행기 / 후기 / 에세이 리스트

 

728x90
Posted by 지안 Wise 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