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심비/우리나라2020. 6. 10. 00:09
728x90

한번쯤 들어보셨겠지만, 수원은 갈비가 유명하여 3대 갈비집이 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우판등심"은 이러한 갈비집은 아니지만, 수원에 간다면, 수원 갈비집 대신 다른 고기집이 가고 싶다면, 한번쯤 꼭 먹어보라고 추천하고 싶은 맛집이다.

500시간 이상 저온숙성(에이징)시킨 한우 생등심을 270도의 불판에 구워서 입에 넣으면 입 안에서 아이스크림처럼 살살 녹는 듯 부드럽다. 그러면서도 고기 씹는 쫄깃쫄깃한 감칠맛도 적당히 있다. 기름장, 고추장, 쌈장을 같이 주는데, 아무것도 안 찍어먹는 게 제일 맛있고, 쌈 싸먹을 때만 쌈장을 찍어먹는 편이다.

다만, 곳곳에서 냄새를 빨아들이긴 해도, 연기가 많이 나서 옷에 냄새가 배는 걸 피해갈 수가 없다. 그래서 이 곳은 작정하고 고기 먹는 옷차림을 하고 가는 게 좋다고 생각한다.

식사는 볶음밥, 된장죽, 열무국수가 있는데, 볶음밥은 고기 맛에 비해 매우 안타깝다. 고기 먹은 후의 철판볶음밥을 좋아하는지라 몇 번이나 시도해봤는데, 김치양념 같은 걸로 간을 한 것 같긴 한데, 밍밍하고 심심하다. 그래서 요새는 볶음밥은 먹지 않고, 된장죽을 먹는다. 된장죽은 나름 구수한 편이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너무 오래 걸린다는 것이다. 고기를 먹던 철판에 끓이는지라, 한번은 15분 정도 된장죽을 쳐다보며 끓기만을 기다렸던 적도 있다. 

열무국수는 계절음식인지 최근에 방문했을 때 발견한 메뉴인데, 아직 시도해보지 못 했다. 다음에 먹고 나서 한번 더 업데이트를 할까 한다.

"우판등심"을 처음 방문하고 등록을 하며 쿠폰이 날라오기 시작하는데 주로 점심 쿠폰, 1인분 할인 쿠폰이었던 거 같다. 옷에 냄새가 배는지라 점심에 가본 적은 없으나, 평일에 수원을 방문한다면 런치 스페셜도 괜찮은 선택지인 것 같다. 

저녁에 갈 때마다 줄을 서 본 적이 없었는데, 최근 주말 저녁에 방문하니 처음으로 30분 가량 대기했다. 주말에 방문할 계획이라면 미리 예약을 하고 가면 좋을 것 같다.

 

<For Your Information>

수원점 연락처 : 031-204-0086

수원점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권선로908번길 10 (지번 : 신동 932)

- 주차 공간이 넓고, 안내를 잘 해주신다.

<출처 : 네이버 지도>

웹사이트 : http://www.woopan.co.kr/

 

우판등심

인천 동춘동, 수원 영통, 1등급 한우 생등심, 알등심, 살치살, 된장죽, 볶음밥

www.woopan.co.kr

 

2020/04/29 - [취향의 발견] - [맛집] 서울 부암동 미슐랭 빕구르망 맛집 후기 - 자하(紫霞)손만두

2020/05/16 - [가심비/우리나라] - [맛집] 서울 서래마을 미슐랭 가이드 줄라이 디너 코스 후기 (Contemporary French Restaurant July)

2020/04/11 - [가심비/우리나라] - [음식] 양산 원동 미나리 삼겹살 추천

2020/05/01 - [가심비/우리나라] - [맛집] 부산 기장 맛집 후기 - 일등가 오리불고기 @ 더 이스트인 부산 (The East In Busan)

2020/06/04 - [가심비/우리나라] - [식당] 강원도 양양 솔비치 근처 통섭전골 음식점 - 수라상

728x90
Posted by 지안 Wise 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