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심비/우리나라2020. 9. 30. 23:34
728x90

카페 새빌은 요새 뜨는 제주 맛집 중 하나이다. 특히 방송인 이효리씨가 자주 오른다고 알려진 새별오름, 가을이면 억새풀과 핑크뮬리가 멋있다는 그 새별오름 바로 옆에 있는 카페라서 오름을 방문할 겸 찾아가면 좋을 것 같았다. 게다가 조식이 없는 숙소에 머물고 있어서 겸사겸사 아침에 먹을 만한 빵도 같이 사기로 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내가 방문한 시간엔 비가 보슬보슬 내리고 바람이 부는 날씨라서 새별오름을 오르는 건 깔끔하게 포기하고 바로 카페 새빌로 발걸음을 돌렸다. 

한때 리조트였던 곳을 리모델링 했다고 하는데, 겉모습은 크게 바꾸지 않았다. '그린리조트호텔'이라는 옛간판이 그대로 보이는 빛바랜 초록색 카페 건물이 빈티지하면서도 날씨가 이래서인가, 살짝 공포스러운 분위기가 나면서 을씨년스러워보이기도 했다. 이러한 생각은 카페 안을 들어서자마자 확 바뀌었지만 말이다.

카페 새빌 전경

카페에 들어서자마자 빵 냄새에 흠뻑 취할 정도다. 게다가 눈 앞에 보이는 빵들이 하나같이 먹음직스러워보였다. 블로그에서 별미라고 추천했던 가장 먼저 우도에서 난 땅콩으로 만든 크루아상을 찾았는데, 아쉽지만 이미 다 팔린 것 같았다. 그래서 찬찬히 빵들을 하나씩 보면서 뭘 먹을지 고민했는데, '크루아상 맛집'답게 크루아상 종류가 많았다. 크루아상을 몇개 고르고 그 외에도 스콘, 앙버터 등을 담았다. 한 켠에 서 있는 안내판에 새빌은 프랑스산 고메버터, 뉴질랜드산 앵커버터, 스페인산 올리브유, 스위스산 치즈 등의 재료를 사용했다고 자랑스럽게 소개하고 있었다. 

다양한 빵

크루아상은 카페에서 바로 먹어보기로 했다. 1층에도 자리가 많은데, 이미 곳곳에 사람들이 있어서 2층으로 올라갔다. 2층의 새별오름이 잘 보이는 명당 자리도 이미 많은 객들이 선점했다. 날씨가 흐릿한데도 이 정도라니, 확실히 유명한 곳은 다른 것 같았다. 그래서 2층 뒷켠으로 갔는데, 새별오름 옆면이 보이는 대신 한 팀 정도만 자리하고 있었고, 공간도 넓어서 마음에 들었다. 아치형 형태가 보이는 곳들은 왠지 이 곳이 리조트였을 때 각 객실의 테라스로 쓰였을 것 같다. 지금은 내부의 벽이 하나도 없이, 하나로 연결된 큰 공간이지만, 이 곳이 언젠가 각 객실이었다고 생각하니 묘하기도 하고, 리모델링이 공간을 이렇게 새롭게 바꿀 수 있구나 싶었다. 대부분 이 창문을 뒷배경으로 인증샷을 남긴다. 날이 좀 더 맑았으면 나도 시도해보았을텐데, 아쉽다. 

아, 화장실에서 바라보는 전망도 좋으니 꼭 방문해보길 바란다 :-)

왼쪽 : 1층, 오른쪽 : 2층

날이 흐리고, 어디선가 안개가 와 초록색 나무 위에 얹어지니 왠지 구름 위에 떠 있는 카페에 있는 듯한 몽환적인 느낌이 들었다. 날이 흐려도 이렇게 멋있을 수 있구나 싶었다. 그리고 입에 들어가는 크루아상은 정말 꿀맛이었다. 이렇게 맛있을 수가. 아무것도 들어가지 않은 크루아상도 맛있었고, 크림이 잔뜩 들어간 크루아상도 맛있었다. 두고두고 기억 날 맛이었다 (이 글을 쓰는 지금도 입맛을 다시고 있다). 조식으로 싸간 빵들을 먹으며, 다음날 아침까지도 카페 새빌을 떠올리고 즐거웠다. 올해 또다시 제주도를 방문할 기회가 생긴다면, 꼭 다시 방문할 카페이다.

 

 

<For Your Information>

운영 시간 : 9:30a.m.~8p.m. 연중무휴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평화로 1529 (지번 : 봉성리 4554)

<출처 : 네이버 지도>

웹사이트 : www.instagram.com/saebilcafe

 

새빌카페(@saebilcafe)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팔로워 11.5천명, 팔로잉 146명, 게시물 432개 - 새빌카페(@saebilcafe)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www.instagram.com

 

[관광] 제주도 영화 <건축학개론> 촬영지 카페 - 서연의 집

[맛집] 제주도 수제 푸딩 디저트 - 우무 (UMU) 제주시점

[숙소] 제주공항 근처 가성비 호텔 시리우스 후기 (Hotel Sirius, Jeju)

[숙소] 제주 신라호텔 후기 2편 - 수영장 & 주변 (The Shilla, Jeju)

국내 여행기 / 후기 / 에세이 리스트

 

728x90
Posted by 지안 Wise I's